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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리 패션 명품 브랜드 Bvlgari(불가리) 유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by sjjhcy 2023. 4. 16.

Bvlgari 불가리세계 10대 보석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향수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Bvlgari

 

 Bvlgari Histroy

불가리의 창립자인 소티리오스 불가리스는 1857년 그리스의 에피루스 지역에서 태어났습니다. 1881년에 로마로 이주한 후 1884년 로마 Via Sistina 85에 자신만의 첫 매장을 오픈하였습니다.

1905년에는 Via Condotti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불가리의 인지도를 더욱 크게 올려주기 시작하였습니다.

불가리는 초창기 비잔틴과 이슬람 예술의 요소를 차용하고 꽃 모티브와 결합한 은 제품으로 유명했습니다. 그 당시 파리는 패션과 창의성의 정점이었으며 그 트렌드는 수십 년 동안 소티리오스 디자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Bvlgari Bvlgari Bvlgari



1920년대 초반의 보석은 플래티넘 아르데코 세팅으로 한 특징인 반면 1930년대 보석은 기하학적인 다이아몬드 모티프가 특징이었습니다. 당시에는 컨버터블 보석도 인기가 많았고 불가리의 주요 작품 중 한가지는 작은 트럼펫 모양의 반지인 트롬비노(Trombino)였습니다.

1932년에 소티리오스가 사망하게 되고 보석에 깊은 관심을 가진 두 아들 Giorgio와 Costantino가 사업을 남겼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중 보석이 부족하고 디자인이 보다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이 들면서 대부분의 새로운 보석을 금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1940년대가 끝나갈 무렵, Serpenti 팔찌 시계를 선보였으며, 이 제품은 출시 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얻게되었습니다.

​전후 패션 붐은 귀중한 재료와 특히 다이아몬드로 덮인 백색 금속으로의 희귀성을 보였습니다. 1950년대 불가리는 흔들리는 다이아몬드 화관의 앙트랑블랑이라 불리는 최초의 꽃무늬 브로치를 출시했습니다.

1950년대 말, Bulgari는 고유한 가치보다 색상에 따라 선택된 화려한 보석의 구조적이고 대칭적인 옐로우 골드 소재를 도입하였고, 이를 모티브로 확립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색상의 보석 중 '카보숑 컷'은 또 다른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966년 Giorgio가 사망을 한 후 그의 아들 Gianni와 그의 사촌 Marina와 함께 공동 대표로 회사를 이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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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에 불가리 매장은 제네바, 뉴욕, 파리 등에 오픈했습니다. 이 시대는 Gianni가 회장 겸 대표로 있었는데 그는 불가리만의 국제적 확장을 시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 시기에 다양한 제품군 출시했으며,  주로 옐로우 골드를 사용으로 한 귀한 주얼리라는 느낌을 주었었습니다. 1977년, Bulgari는 BVLGARI BVLGARI 패션 시계를 출시하면서 시계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당시 Gianni는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회사 전면적인 개편을 주도했습니다.

​불가리는 1993년 최초의 향수 Eau Parfumée au The Vert를 출시하였고 모든 향수의 제작 및 생산을 총괄하는 Bvlgari Parfums를 향수의 나라라 불리는 스위스에 설립하면서 브랜드를 더욱 다각화했습니다. 1995년 불가리는 공격적인 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하였으며 처음으로 밀라노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1996년 이 브랜드는 실크 스카프로 시작하여 차별화 된 다양한 가죽 액세서리와 안경을 개발하는 첫 번째 '액세서리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1999년 콜로세움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디자인인 비제로원 링을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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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리는 1997년과 2003년 사이 150%의 매출을 선보이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보석 산업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평가를 받는 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습니다.

2004년 밀라노에 최초로 불가리 호텔을 오픈하면서 브랜드의 확장 및 전략이 더욱 확고해졌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한 부문인 럭셔리 그룹들과의 합작 투자의 결과였습니다.

2011년, 불가리는 세계 최고 럭셔리 그룹인 LVMH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게 됩니다. 이 계약은 Bulgari 가족의 주식을 LVMH로 처분하고 스왑딜을 하는 것을 기반으로 했으며, 다른 회사들이 불가리에 제안한 것보다 더 높은 가격인 약 60억 달러에 달하는 엄청난 주식 거래였습니다.

해당 거래에 따라 Bulgari 가족은 LVMH의 3% 지분, 자신들이 소유한 불가리의 50.4%의 지배 지분을 교환 및 매각함으로써 LVMH에서 Arnaults에 이어서 두 번째로 큰 가족 주주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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