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ffany & Co 티파니앤코는 세계 4대 보석 브랜드에 속하며, 또한 동시에 그 업력이 약 200년에 가까운 패션 명품 브랜드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Tiffany & Co History
티파니앤코는 1837년에 찰스 루이스 티파니와 존 B 영이 설립했으며, 초창기에 문구 및 팬시 잡화상점으로 시작하다 1838년 뉴욕 맨하튼의 259 브로드웨이에서 'Tiffany, Young and Ellis'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초창기에는 주로 식기들과 문구 및 팬시들을 제작하여 판매하였습니다.
1853년에 찰스 티파니가 회사 지배권을 공고한 후 사명을 'Tiffany & Company'로 변경하였고 사업의 중점을 보석류로 정하였으며, 동시에 세계의 주요도시들에 지사를 설립하여 사업을 더욱 더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19세기 후반까지 당시 사회적 이념 중 하나는 신용 구매와 가격 흥정 이였습니다.
하지만 티파니앤코는 이러한 사회적 이념을 깨고 모든 제품 마다 가격을 명확하게 표시하였으며, 오로지 현금 결제만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결국 제품에 대한 현금흐름과 신뢰도를 원할하게 할 수 있었으므로 혁신적인 내부 시스템을 통해 "티파니앤코"는 좀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남북전쟁 기간동안 티파니앤코는 북군에 기병용 깃발, 수술도구, 사브르 칼 등을 공급하였습니다.
1877년 티파니앤코는 뉴욕 양키스의 트레이드 마크 'NY'로고를 제작하였으며, 뉴욕 양키스는 해당 로고를 1909년에 공식적으로 채택하였고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878년에는 파리에서 개최된 세계박람회에서 은 제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보석 부문에서는 금메달을 수상하게 되면서 세계적으로 그 인지도를 더욱 크게 알리게 되었습니다.
1879년에는 'Tiffany Diamond'로 잘 알려진 세계에서 가장 큰 옐로우 다이아몬드를 구입하였으며 해당 다이아몬드로 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제품은 지금까지 4명만이 착용하였고 대표적으로는 '티파니에서의 아침'에서 오드리 햅번이 착용을하고 연기 한 것입니다.
특히 티파니앤코는 19세기 말 주요 왕가의 보석류 제품들에 대한 경매 시장에 자주 참여하여 입찰받게 됨으로써 그 인지도를 올림은 물론 보석 전문 브랜드라는 대중 인식을 심어주게 되었습니다.
1902년에 창업자인 찰스 티파니가 사망을 한 후 그의 아들인 루이스 티파니가 공식적으로 디자인 디렉터 및 총괄 경영자가 되었습니다.
루이스 티파니가 경영을 맡으면서 이 회사는 더욱 빠르게 확장노선을 밟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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