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모터쇼에서 실물이 공개된 푸조 408이 드디어 국내 출시 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가솔린 모델이 출시된다. 자세히 알아보자.
외형
전장 4690mm, 전폭 1860mm, 전고 1480mm, 휠베이스 2790mm의 차체 크기를 가지고 있다. 현대의 아반떼보다 전고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서 큰 수치를 보여준다.
트렁크 기본 용량은 536리터로 2열 시트 폴딩 시 1611 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디자인
전에 없던 패스트백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고 매력적인 외관이 장점이다. 날렵한 헤드라이트와 엠블럼이 잘 다듬어진 프런트 그릴, 날카롭게 그려진 사자 송곳니를 형상화 한 DRL,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바디킷 또한 인상적이다.
전투기 조종석을 연상케 하는 실내 디자인과 뒷모습은 람보르기니 우르스가 연상되기도 한다.
특징
▣ 외관은 푸조만의 상징적인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신규 엠블럼 그리고 낮은 패스트백
▣ 높은 연비, 펀 드라이빙 그리고 최신 기술이 집약
▣ 파워 트레인은 1.2리터 직렬 3기통 퓨어테크 엔진과 8단 EAT 자동변속기 조합
▣ 파워 트레인은 131마력의 최고출력, 23.5kg.m의 최대토크 성능을 발휘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경고, 나이트 비전과 같은 안전 사양도 기본 적용
▣ 카메라 6개와 레이더 9개가 장착되어 안전한 주행을 지원
▣ 세터페시아 10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주행 중 정보를 취득하고 지원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나이트 비전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충돌 기능 장착
같은 준중형급 차량들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차량이라고 볼 수 있다. 준중형급 차량들 중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정도의 스펙이다. 과연 준중형급 차량들에서 얼만큼의 인기를 누리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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