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돈되는 정보

태양계의 중심인 태양의 재미있는 신화 이야기

by sjjhcy 2023. 4. 24.

태양은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별이며 태양계의 중심입니다. 자기장을 생성하며 완벽한 뜨거운 플라스마의 구입니다. 지구에서 약 1억 5000만 km정도 떨어져 있고 표면 온도는 약 6000도가량 됩니다. 핵융합이라고 불리는 에너지 출력의 태양에 대한 신화이야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태양태양태양

 

 고대 그리스 신화

Helio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태양의 신입니다. 매일 네 마리의 불타오르는 말이 끄는 전차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녔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Helios는 그의 믿을 수 없는 파괴력과 강인함으로 알려져 있었고, 인간과 신 모두에게 크게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들 Phaethon은 Helios에게 하루 동안 태양의 전차를 탈수 있게 해달라고 간청하였습니다. 그는 위험하다며 반대하였으나 Phaethon의 간청에 못 미쳐 동의하였습니다. 그러나 Phaethon은 말들을 능숙하게 조종할 만큼의 능력은 없었고 전차는 걷잡을 수 없는 속도로 땅을 향해 돌진하여 큰 파괴를 일으켰습니다. 신들의 왕 제우스는 어쩔 수 없이 그의 아들 Phaethon을 벼락으로 쳐서 전차에서 추락하게 했습니다.

Helios는 아들을 잃은 것에 충격을 받아서 평생 태양의 전차를 몰지 않으려 했었고, 세상을 어둠 속으로 빠뜨렸습니다. 또다른 신들은 Helios에게 그의 임무가 재개하도록 설득하여 또다시 전차를 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비극에 의해 마음은 변했고, 매일 하늘을 가로지르는 여행은 즐겁지만은 않았습니다.

 

태양태양태양

 아메리카 원주민 전설

나바호 창조 이야기에 의하면, Tsohanoai 신에 의해 태양이 창조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땅으로부터 최초로 남녀를 창조했고, 그들은 Tsohanoai가 빛을 창조하기로 할 때까지 어둠 속에서 살았습니다. Tsohanoai는 그가 쉽게 찾을 수 있는 귀중한 돌들과 빛나는 보석들을 모두 모아서 엮은 바구니에 넣었습니다. 그 후 그는 높은 산에 올라서 그 바구니를 하늘로 던지며 허공에 보석들을 흩어지게 뿌렸습니다. 보석들이 하늘을 가로질러 날 때, 그 보석들에 불을 붙였고, 태양을 만들어 내면서 화염에 휩싸였습니다.

 

 

태양은 최초로 남녀에게 따뜻함과 빛을 제공하였으며 그들이 세상을 보고 번영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 후로 Tsohanoai는 바구니에 남아있는 보석들로 별과 달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남녀에게 자연계와 조화롭게 살 수 있는 법을 가르쳤고 아름다움의 상징과 창조의 힘으로 태양을 숭배하라고 가르쳤습니다. 나바호족 사람들에 의하면, 태양은 모든 생명체를 지탱하고 에너지를 대표하는, 세상에서 강력하고 힘과 신성함으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댓글